BPW 아태 동아시아지역 의장, '올해의 국제 우수상' 수상
BPW 아태 동아시아지역 의장, '올해의 국제 우수상' 수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1.0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PW 한국연맹
BPW 한국연맹

BPW 한국연맹은 박현 BPW아시아태평양 동아시아의장이자 ㈜스마트구루 부사장이 지난해 12월 23일 낮 12시, 방콕 Princess Chulabhorn Research Institute 컨벤션 홀에서 '올해의 국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은 태국 무역장관과 제트타나데 연구소(Jettanadee Institute) 공동 주관으로, 조직위원회 및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처 매년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태국 내 권위있는 상이다.

상의 종류는 크게 비즈니스 부문, 시민 또는 사회사회 부문, 국제상 부문으로 나누어 올해의 인물, 올해의 공무원, 올해의 태국 및 해외 기업 임원, 태국 및 올해의 국제 비즈니스, 올해의 중소기업가. 올해의 공공 부문 및 시민 사회, 올해의 International Excellecnce 총 7개 분야에서 시상을 한다.

박현 부사장은 올해 BPW International 아시아태평양 ‘동아시아지역 의장’으로 선임되었고 임기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이며, BPW한국연맹에서는 IT위원장을 맡고 있다. 국제 NGO단체에서 20여년 활동해오고 있으며, 여성들의 권한부여와 양성평등촉진 등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트타나데 연구소(Jettanadee Institute)는 태국 국무총리인 apisit vejchacheva(아피시트 베차체바)에 의해 8년 전에 설립되었다. Women Counselors and Entrepreneurs 태국 무역 협회와 공동으로 태국인 및 전세계 다른 국가의 비즈니스 관계자의 발전을 돕고 지원하며, 학술 단체 및 공공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의장은 올해 BPW International 아시아태평양 ‘동아시아지역 의장’으로 선임되었고 임기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이며, BPW한국연맹에서는 IT위원장을 맡고 있다.

현재 본업은 주식회사 스마트구루에서 부사장으로 재직중이며, 국내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쳇봇서비스, AI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일을 하며 금융서비스와 보완솔루션의 컨설턴트이며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

유일한 해외 수상자인 박현 부사장은 "BPW한국연맹의 국제적인 위상 제고와 국내 회원들의 국제무대 진출 기회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쏟는 한편, 동아시아 의장으로서 일본, 대만, 홍콩, 몽골, 한국 등 동아시아지역 여성들을 위한 남녀 동일임금(Equal Pay Day) 캠페인, 의사결정과정에 여성참여를 위한 WEP (여성권한강화)원칙을 알리는 활동, 미디어에서의 여성홍보, 평화를 위한 문화간 소통과 예술교류 등 여성권한부여와 양성평등촉진 등을 목표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