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새마을운동 사업평가 대회’ 개최
‘2008 새마을운동 사업평가 대회’ 개최
  • 최문한기자
  • 승인 2008.12.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철원지회, 군청서…남녀 지도자등 300여명 참석
새마을운동중앙회 철원군지회(지회장 김경환)는 22일 철원군청 대회의실에서 정호조 군수, 김영칠 도의원, 새마을 남녀지도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철원군 새마을운동 사업평가 대회<사진>를 개최했다.

대회에 앞서 김화읍 새롬유치원(원장 민난홍) 원생 30여명은 라틴댄스와 부채춤<사진>을 펼쳐 보이며, 각 마을발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새마을지도자들에게 훈훈한 웃음과 앙증맞은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날 정보포상 전수 및 우수지도자 개인 시상식에서 이임덕(와수2리)씨가 새마을포장 표창을 비롯해 행자부장관 표창는 한남섭(청양5리)등 4명, 도시자 표창 최길자(사곡2리), 군수표창 이종규(신철원1리)씨 등 총 34명의 남녀새마을지도자가 수상했다.

우수읍면 사업평가 시상는 철원읍협의회와 김화읍부녀회가 최우수상을, 우수상에는 김화읍협의회, 동송읍부녀회, 철원읍부녀회가, 장려상에는 서면협의회, 갈말읍부녀회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들 새마을지도자의 활동을 뒷받침하며 수고한 주민생활지원과 김연수 계장과 사회복지과 전명희 계장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새마을철원군지회 관계자는 “한해동안 추진한 새마을사업 비교평가 결산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새마을지도자들을 위로·격려하며 또한 시상을 통한 사기를 더욱 진작시킴으로써, 2009년도를 더욱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