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차밭 빛 축제, 구름인파 속 ‘대박 행진’
보성차밭 빛 축제, 구름인파 속 ‘대박 행진’
  • 임준식 기자
  • 승인 2018.12.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1만명 이상 방문…누적관광객 10만명 눈앞
보성차밭 빛 축제에 연말연시 빛 축제장에서 겨울 정취를 즐기려는 구름인파가 몰리고 있다. (사진=보성군)
보성차밭 빛 축제에 연말연시 빛 축제장에서 겨울 정취를 즐기려는 구름인파가 몰리고 있다.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지난 14일부터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제16회 보성차밭 빛 축제가 누적 관광객 10만명을 육박하며 연말연시 관광객이 사랑하는 남도의 대표축제의 위상을 당당하게 뽐내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인 25일에는 빛의 낭만으로 물든 빛 축제장에서 겨울 정취를 즐기려는 구름인파가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20명의 산타가 나타나 관광객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한 아름 선사하며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올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은 지난 25일 기준으로 9만3776명으로 집계됐으며 지난해 방문한 10만명을 10일 만에 경신했다.

축제기간 중 만송이 차 꽃이 피어있는 겨울왕국에서는 매일 밤 인공눈이 내려 겨울 정취를 한껏 살리고 주말과 크리스마스에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다. 에어돔 쉼터에서는 빛 관련 체험과 소망카드 작성으로 축제의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아울러 화려한 조명쇼와 신나는 음악이 만나 환상의 앙상블을 뿜어내는 특수조명 쇼는 댄스가 있는 야외클럽 분위기를 연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이벤트는 현장접수와 전화연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돼 전국 각지의 사연을 전달하면서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제16회 보성차밭 빛 축제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체적인 구성이 완성됐다.

군 관계자는 “빛 축제장 근교에는 휴식의 공간 율포해수녹차센터, 제암산자연휴양림, 비봉공룡공원, 비봉마리나, 득량만 선소낚시공원 등 온 가족이 함께 휴식과 해양레저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다”며 “겨울철에도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며 보성여행을 적극 추천했다.

js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