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구직자 20명에 따뜻한 연말 선사
계양구, 구직자 20명에 따뜻한 연말 선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12.2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 전달
인천시 계양구는 구직자 20명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를 전달했다. (사진=계양구)
인천시 계양구는 구직자 20명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를 전달했다. (사진=계양구)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관내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고 격려하기위해 구직자 20명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를 전달해 따뜻한 연말을 선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구직자들에게 구직활동을 격려함과 동시에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사회적가치(취약계층고용 등) 및 제품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마련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7곳과 타구 사회적경제기업 2곳의 14개 제품들로 구성해 계양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한 관내 구직자들에게 전달했다.

구 관계자는 “따뜻한 사회, 나눔경제 가치와 취업 취약계층 고용에 기여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직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구직자들의 취업 격려와 함께 계양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관내 봉사단체인 계양봉사단(사회적기업-함께사는마을㈜)이 신한은행 ‘2018년 제2차 신한가족 만원 나눔’ 공모전(공모명 : 마음가득 채워드리기 활동)에 선정되어 관내 구직자들에게 나눔활동을 전개하고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꾸러미 상자를 계양 일자리정책과에 기부해 추진했다.

[신아일보] 계양/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