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학습으로 방학을 알차고 특별하게
직업체험학습으로 방학을 알차고 특별하게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2.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0개 자치회관에서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 마련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학습과 방학 특강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에서 승마체험을 하는 어린이들.(사진=강서구 제공)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에서 승마체험을 하는 어린이들. (사진=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겨울방학 초등학생들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을 운영한다.

구는 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 록 20개 전동에서 자치회관 겨울방학 체험학습 모집에 나선다.

오는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전 동에서 운영되는 일일체험학습은 올해에는 직업체험프로그램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관내 초등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추억거리를 쌓게 된다.

VR기기를 활용한 아나운서 직업체험, 제과실습, 방송 제작 체험, 승마체험, 놀이기구 엔지니어 체험 등 다양한 직로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적성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또, 해설사와 함께하는 아쿠리아리움 관람, 치즈만들기, 전쟁박물관 견학 등 직업체험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체험학습 외에도 아이들의 두뇌계발과 창의력 증진에 좋은 방학특강을 12개 동 자치회 관에서 선보인다.

등촌3동은 엄마와 함께하는 뜨개질 교실이 열린다. 매주 월요일 11시부터 1시간 동안 자녀와 뜨깨질을 하며 대화를 나누고 함께 목도리를 만드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방화1동에서는 '역사 속 롤 모델을 찾아라!'를 마련했다. 역사 속 다양한 위인을 소개하며 각자 의 롤모델을 정해보는 시간이다.

자세한 체험학습 및 방학특강 내용은 자치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참가비는 5000원에서 1만5000원 내외이며, 각 동 주민센터 및 자치회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