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용인, 경기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 선정
용인, 경기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부귀 기자
  • 승인 2018.12.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도지사 표창…오피스텔 품질검수단 운영 등 호평

경기도 용인시는 도의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도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도내 건축행정을 선도하는 자치단체로 입지를 굳혔다.

이번 평가는 도가 관내 31개 시·군의 건축행정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건축행정 우수시책 발굴과 시행, 건축물 안전점검, 건축행정 처리실태 등 17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시는 올해 평가에서 오피스텔 및 주상복합 품질검수단 운영과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사고 방지대책 마련, 대형 건축공사장 소음정보 제공 등을 실시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오피스텔 및 주상복합 품질검수단 운영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다른 지자체의 주요 벤치마킹 사례가 되고 있을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입주 전 사전 점검의 사각지대라고 할 수 있는 건축법 적용 오피스텔과 주상복합에 대해 입주자 대신 전문가들이 사전 점검을 함으로써 하자를 최소화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펼치고 시책을 발굴하는 등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에 걸맞은 건축행정을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용인/김부귀 기자

acekb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