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여상기업 혁신성장 지원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여상기업 혁신성장 지원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2.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여성기업 혁신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여성기업 특화대출을 통해 금리우대 및 신한카드와 연계한 여성기업협회 전용 법인카드를 제공하며 경영세무가업승계 등 전문화된 기업컨설팅과 M&A 자문 등 여성기업의 성장기반 구축에 필요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아파트앱 스타트업 ‘모빌’ 인수

카카오페이가 아파트앱 스타트업 모빌의 경영권을 인수했으며 19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10월 1일 모빌과 인수 계약을 체결해 최대 주주에 올랐으며, 지난 1일 계열사 편입을 완료했다. 카카오페이가 스타트업의 경영권을 직접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 결제, 송금, 청구서, 인증 등 자사의 생활 금융 플랫폼과 아파트 관리사무소, 입주민의 편의를 높여주는 생활 서비스를 제공해온 모빌이 주거 공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인수를 결정했다. 아파트앱 ‘모빌’ 서비스를 이용 중인 모든 입주민들은 카카오페이로 아파트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NH농협은행, 강레오 셰프와 ‘따뜻하고 맛있는 겨울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이 서울시 신당동에 위치한 서울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NH농협은행과 강레오 셰프가 함께하는 따뜻하고 맛있는 겨울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창수 수석부행장과 NH농협은행의 농가소득 올라올라 국민공감 캠페인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강레오 셰프가 함께 참여해 다문화가족 100여명에게 목도리, 햅쌀 및 강레오 셰프가 직접 준비한 우리 농산물로 만든 말린 고구마, 두부과자 등의 영양 간식을 선물했다.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서민·중소기업 지원 등 포용적 금융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점을 높게 인정받아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