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품목농업인연구회, 품목농업인연구회 워크숍 개최
홍천품목농업인연구회, 품목농업인연구회 워크숍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12.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8개 연구회원 70여 명 참여…우수사례 공유 등

강원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1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박2일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지속가능한 홍천 농업 비전설계를 위한 품목농업인연구회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에는 관내 18개 품목농업인연구회원 70여 명이 참여한다.

군에 따르면 현재 홍천에는 사과, 산채 등 18개 품목농업인연구회가 조직돼 있으며 품목별 새기술‧영농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협동경영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들의 개별 생산활동이나 판매보다는 조직화 및 공동브랜드개발 등을 통해 결집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연구회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분기별 과제활동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고 탐구하는 문제해결능력 배양 및 지속적 영농정보 교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연구회별 우수활동 사례와 중‧장기계획에 대한 공유를 통해 홍천농업의 발전안 및 협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완주군 농촌 활력정책 성공요인, 농업농촌 환경 변화에 따른 홍천농업 발전전략, 400리 물길 따라 숨 쉬는 홍천강변 사람들의 삶과 문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홍천 농업의 발전 방향성과 미래 가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