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에 1인 미디어 육성 공간 조성
KT&G, 상상마당 부산에 1인 미디어 육성 공간 조성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12.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학 KT&G 본부장(오른쪽)과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실장이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 업무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G) 보도사진)
이상학 KT&G 본부장(오른쪽)과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실장이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보도사진)

 KT&G가 부산시와 손잡고 1인 미디어 육성 및 비주류 아티스트 지원에 나선다.

KT&G와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세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 상상마당 부산에 크리에이터 육성공간을 마련하고, 지역 MCN(멀테채널네트워크) 거점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KT&G 관계자는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30억 규모의 지원사업을 펼치는 등 청년창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KT&G상상마당에서 관심 가져온 상생활동을 지역 문화인들, 청년들과 함께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 부산은 오는 2020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부산 서면에 지하 5층, 지상 13층 약 1만9700m² 규모로 들어선다. 

이는 상상마당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은 KT&G의 다섯 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1인 크리에이터 창작센터는 이 공간 내에 다양한 컨셉의 촬영 스튜디오, 편집실, 강의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nic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