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취준 동고동락'으로 취업준비생 힐링 돕는다
GS칼텍스, '취준 동고동락'으로 취업준비생 힐링 돕는다
  • 백승룡 기자
  • 승인 2018.12.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 실전 스킬도…내달 10일까지 참가자 모집
 

GS칼텍스가 19일 취업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힐링 취업캠프 '취준 동고동락(同苦同樂)'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기 참가자 130명을 모집해 오는 2월 중 2박3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취준 동고동락' 캠프는 일반적인 취업지원 교육과는 달리, 마음이 지친 취업준비생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해주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활동과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캠프 기간 중 취준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자신의 이력으로 연극을 만들어보는 이력극, 와인을 통해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키고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핸해 자아를 탐색하는 아트힐링 등 다양한 예술치유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포트폴리오 준비, 면접 노하우 전수 등 취업 과정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취준 동고동락 캠프는 내년 2월 말 서울시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리며, 참가 대상은 졸업 후 3년 이내 취준생들이다. 참가 신청은 '취준 동고동락(同苦同樂)'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캠프 참가 비용은 무료다. 선발된 청년 취준생 전원은 면접의상 대여와 취업증명사진 촬영 혜택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GS칼텍스는 '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음악과 미술 등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마음톡톡' 사업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살려 청년 취준생들의 마음도 치유한다는 계획이다.

sowleic@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