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카뱅,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수여받아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카뱅,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수여받아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2.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수여 받아

한국카카오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광진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카카오뱅크 소비자보호파트 직원은 지난 10월 고객 계좌의 거래내역을 모니터링하던 중 특정 계좌의 거래 패턴이 비정상적임을 포착하고 바로 해당 계좌의 통장주와 연락해 계좌를 즉각 지급정지 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이었던 서울광진경찰서는 카카오뱅크로부터 사건 수사에 결정적인 내용을 전달받았고 결국 보이스피싱범을 검거하는데 성공했다.

NH농협카드 ‘유승호기프트카드 공유하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가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23일까지 유승호 기프트카드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카드 페이스북에 올라온 유승호 기프트카드 영상 게시물을 공유하고 해당 URL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5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1등(5명)에게는 유승호 기프트카드(10만원권), 2등(2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KEB하나은행, 학교 급식업무 자동정산 플랫폼 서비스 본격 시행

KEB하나은행이 서울시 무상 급식 업무를 위한 자동정산 플랫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서울시의 학교 급식 업무를 대행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급식업무 정산 자동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약 6개월 간의 시스템 개발 및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거쳐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상품 8종 출시 

KB국민은행이 지난 17일부터 모바일 전용 보험상품 8종을 확대 판매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은 치아, 어린이, 암, 상해 등 보장성보험 6종과 저축성보험 2종이다. 기존에는 여행자보험과 저축성보험 총 7종이었으나 이번에 보장성보험까지 더해져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할 수 있는 방카슈랑스 상품 영역이 더욱 다양해졌다.  상품 가입은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내 ‘보험’카테고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銀, 에쓰오일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신한은행이 에쓰오일과 함께 공동 마케팅 및 신상품 개발 등 장기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디지털을 활용한 금융과 주유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의 융합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은 에쓰오일과 제휴해 서로의 고객을 위한 상품 출시를 준비 중으로,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쏠(SOL)을 통해 해당 정기예금을 가입한 고객에게 에쓰오일 주유시 할인혜택 및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리워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무인환전센터 환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지난 17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무인환전센터에서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와 선착순 경품을 증정하는 무인환전센터 출시 기념 외화 환전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JPY, EUR 환전시에는 80%, CNY는 50%까지 우대환율을 제공하며, 무인환전센터에서 USD, JPY, EUR, CNY 중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외화 현찰을 구매(선착순 200명)하거나 KB네트워크 환전 후 무인환전센터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한 고객(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고양시 삼송·원흥지구에 원흥역지점 이전 오픈

Sh수협은행이 수도권 북서부의 신흥주거벨트로 성장하고 있는 고양시 삼송·원흥지구에 원흥역지점을 이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원흥역지점 개점은 이동빈 은행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리테일금융 강화 및 고객기반 확대 전략에 따른 것으로 구(舊)역촌동지점을 이전, 재배치한 것이다.

KB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에 주재성 선정 

KB국민은행아 주재성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추가적인 자격검증 과정에서 결격사유 등이 발견되지 않을 경우 이사회를 거쳐 오는 26일 개최될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최종후보로 선정된 주재성 후보는 금융감독원 은행업무 총괄 부원장 출신으로 금감원 비서실장과 총괄조정국장, 은행업서비스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다양하게 경험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