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 전남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8.12.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위한 상호 협력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는 지난 17일 월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신민호 도의원을 비롯한 도 교육청 관계자,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 월등면과 황전면 주민 대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허석 시장과 장석웅 전남 교육감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 교육에 참여해 청소년들의 공동체적 가치를 스스로 터득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행정‧재정적 지원 방안 마련에 힘쓰며 학교와 마을공동체, 지역사회가 연계하고 협력하는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기로 했다.

허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과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마을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마을의 정주여건 개선에 힘쓰겠다”며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이 마을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분야가 교육이고 교육의 사회적 책임과 효용에 대한 공감의 결과가 오늘 협약”이라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순천시는 전남도에서 제일 먼저 마을학교지원센터를 구축해 순천형 마을학교 운영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순천시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