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2018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성료
포항테크노파크, 2018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성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12.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2019년 사업계획을 안내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지난 13일 포항 필로스 호텔에서 개최했다(사진=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2019년 사업계획을 안내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지난 13일 포항 필로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사진=포항테크노파크)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경북SW융합클러스터‘의 이번 한 해 동안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2019년 사업계획을 안내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지난 13일 포항 필로스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기업, 벤처투자자, 경상북도와 6개 지역자치단체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기업표창‧전문가 초청 특강 △2부는 지원성과 및 차년도 지원계획‧표창기업 발표 △3부는 벤처캐피탈 전문가 초청 특강‧투자설명회‧지자체 및 기관 간담회 등으로 진행했다.

행사 시간동안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기업 70개사의 성과를 포스터로 소개하고 그 중 10개사는 제품을 직접 전시하여 관심의 이목을 끌었다.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 인사말에서 정부의 지원과 우리지역의 우수한 ICT/SW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과 함께 경북지역의 ICT/SW 융합산업 생태계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훌륭한 '전초기지'로 성장시켜 중소기업 기술혁신 거점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을 전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지역ICT/SW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3개사(㈜휴비즈ICT, ㈜썬테크, 포인드(주))를 선발해 도지사상과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상 등 수상식을 진행 했으며 수상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 기업의 사기를 증진시켰다.

1부에서 진행된 전문가 초정 특강은 한국산업융합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조용환 실장이 “경북 4차산업 혁명과 ICT/SW기업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에 ICT/SW분야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2부에서 발표된 경북SW융합진흥센터 지원성과에서는 SW융합클러스터사업을 통해 R&D기술개발, 사업화지원, SW인력양성, 생태계 조성, 마케팅, 지역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의 수행을 통해 도내 63개社(전체 237개社) 기업발굴과 지원을 했으며, 이를 통해 신규 고용창출 60명(전체 354명) 창업 25개社(전체 66개社) 인력양성 269명(전체 1,144명) 등 경북지역 ICT/SW진흥기관으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지역의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더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아낌없이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3부에서 진행된 투자상담회에서는 벤처캐피탈 초청을 통한 투‧융자 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ICT/SW기업의 기술사업화 권리보호 등 특허경영 전략수립 강연이 함께 진행됐으며 투자상담회에는 기술보증기금, 한화투자증권 등 10개 벤처캐피탈이 참가하여 기업을 대상으로 1:1 상담이 진행됐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