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금천구청장, ‘2018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수상
유성훈 금천구청장, ‘2018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2.16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숙원사업 해결 위해 다양한 생활인프라 개선사업 적극 추진으로 높은 평가 받아
유성훈 금천구청장.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이 지난 13일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등 소비자 관련 단체들이 공동 주관한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지방자치단체·행정분야’ 우수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및 시·도·구의원과 지자체,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4년째 진행돼 왔다.

이번 시상은 공동주관 기관의 1차 심사,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한 2차 종합심사와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유성훈 구청장은 취임 이후 ‘금천 2022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생활인프라 개선 사업을 적극 펼쳐온 점 등이 이번 시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 구청장은 1981년 건립 이후 시설개선이 없어 이용자의 불편이 가중됐던 금천구청역사 개발을 위해 ‘금천구·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철도공사 간 업무협약’을 지난 11월 체결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위해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임기 마지막 날까지 구민의 어려움과 다급함을 헤아리고 구민의 삶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