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상주곶감 맛보러 오세요"
"전국 최고 상주곶감 맛보러 오세요"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8.12.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 외남면 ‘대한민국 곶감축제’ 홍보활동
(사진=상주시)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 외남면은 ‘대한민국 곶감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상주곶감공원 일원에서 개최키로 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 면 직원, 무용단 등 30여명으로 홍보단을 꾸려 지난 10일 자매결연기관, 주요 고속도로휴게소 등지에서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홍보단은 외남면의 자매결연기관인 성남도시개발공사를 친선 방문해 곶감축제 홍보와 방문 권유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요 고속도로휴게소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집합시설을 집중 공략했다.

우선 상주곶감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곶감송이 힘차게 울려 퍼져 행인들의 귀를 사로잡고, 관내 초중등학생들로 구성된 무용단이 귀여운 호랑이 의상을 입고 플래시몹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곶감 시식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것으로 오감을 총동원하는 ‘4D홍보마케팅’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곶감을 시식한 한 시민은, “사실 곶감을 맛볼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랜만에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다”며, “오늘 어린이들 플래시몹이 너무 귀여웠는데 축제장에 가서 다시 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혁 외남면장은, “오늘 행사가 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작은 보탬이나마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번 겨울에도 곶감도, 축제도 정성스레 만들어 선보이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