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김정겸·박순자 의원 ‘우수의원’ 선정
의정부시의회 김정겸·박순자 의원 ‘우수의원’ 선정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12.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의정부시의회는 지난 11일 아일랜드 캐슬에서 개최된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84차 정례회의에서 김정겸 자치행정위원장과 박순자 의원이 각각 ‘의정활동개선분야’와‘공약실천분야’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전했다.

김 자치행정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등 의안 심의 전 의원간 단체 연구활동을 주도하고, 의정활동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능률적인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발달장애인 사후관리 관련’, ‘어린이집 위탁 관련’ 등 5분 자유 발언 등을 통해 적극적인 집행부 견제 및 감시활동으로 공약사항을 추진하며 시민불편 사항 해결에 앞장서 왔다.

김정겸, 박순자 의원은 “지역구 주민을 대변하고 시민을 대변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해왔는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고, 눈으로 보고,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지찬 의장은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경기북부가 미래 통일의 중심지로 나아가려면 평화통일특별도가 설치될 수 있도록 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2019년에도 협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해 상호교류를 통해 북부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