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호주서 대규모 시승행사…제4의 수출시장 개척 박차
쌍용자동차, 호주서 대규모 시승행사…제4의 수출시장 개척 박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8.12.11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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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문기자 30여명 시승 후 호평 이어져
“글로벌 SUV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 다져나갈 것”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호주에서 브랜드 론칭 이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상 첫 직영 해외 판매법인을 호주에 설립한 쌍용자동차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호주 시장 공략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호주 맬버른(Melbourne) 북동쪽에 있는 빅토리아주 메리즈빌(Marysville)에서 호주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시승행사를 가졌다.

일간지, 자동차 전문지, 온라인 자동차 포털 등 자동차 전문기자 30여명은 쌍용차 호주법인 및 쌍용 브랜드 소개, 시승 차량 및 시승코스 안내, 오프로드 안전운전 교육을 받은 뒤 울창한 수풀이 우거진 메리즈빌 지역 내 마룬다(Maroondah) 고속도로 및 인근 구간 36㎞를 달렸다.

‘티볼리’,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번갈아가며 시승한 호주 기자단은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주행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향후 호주시장에서 높은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특히 G4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울퉁불퉁하고 좁은 산길을 고속 주행하면서도 날렵하고 부드러운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이 세단 못지않다며 호평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의 첫 해외직판법인이 호주에 설립된다는 사실에 언론들의 관심이 높았는데 언론 시승 후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나 향후 호주 시장의 전망이 밝다”며 “적극적인 판매 네트워크 확충과 브랜드 인지도 구축, 현지 마케팅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확대하고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말 멜버른 크라운 메트로폴 호텔에서 공식적인 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한 쌍용자동차는 호주 직판법인을 통해 마케팅부터 판매, 고객서비스까지 전방위 사업체계를 구축하면서 향후 호주가 유럽, 남미, 중동에 이은 제4의 수출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