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치원 혁신 위해 머리 맞댄다
충남교육청, 유치원 혁신 위해 머리 맞댄다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12.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중점 준비 유치원 운영 평가회 개최

충남교육청은 10일 충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 올해 혁신중점 준비 유치원을 운영한 5개원 교원을 대상으로 운영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혁신 유치원을 준비하고 운영한 교원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유치원 혁신 문화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올해 혁신 중점 준비 유치원의 중점 추진사항은 민주적 운영체제와 교직원간의 소통으로 교육활동 중심의 유치원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교원 학습공동체를 정례화 등 교원의 전문성과 소통하는 유치원 문화를 정착하고자 노력했다는 게 참석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그 결과 의사 표현이 자유로운 민주적 회의 문화, 모든 교원이 참여하는 학습공동체 활성화, 소통하는 교직원 문화 정착 등에서 긍정적 변화가 있어 민주적 수업문화 혁신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혁신중점 준비 유치원은 본청에서 도내 5개 유치원을 선정해 유치원 운영체제 혁신, 유치원 문화 혁신,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 혁신으로 유아와 교사가 존중받는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고자 올해 처음 도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치원 혁신 문화가 확산되어 ‘유아와 교사가 모두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운영한 혁신 중점 준비 유치원 중 2개원은 내년부터 혁신유치원으로 선정돼 운영하고, 그 밖의 유치원은 동행유치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