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황동 골프장 증설, 직권 취소 사실상 어려워”
“산황동 골프장 증설, 직권 취소 사실상 어려워”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8.12.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관계자 대책회의 개최…범대위 요청 입장 표명
(사진=고양시)
(사진=고양시)

경기도 고양시 산황동골프장증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요청한 ‘고양산황동 골프장 증설계획 직권 취소’와 관련, 고양시가 발 빠른 입장을 밝혔다.

9일 고양시에 따르면 범대위는 지난 3일 고양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고양 산황동 골프장 증설계획 직권 취소’를 요구(본지 2월 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고양시는 지난 5일 이재준 시장과 윤경한 실장 등 관계자 대책회의를 열어 입장을 발표했다.

범대위 6가지 요구사항과 관련 시는 “현 시점에서 일방적인 직권취소는 매우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전문가 해석을 토대로 사실상 직권취소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정보공개 요구사항에 대하여는 최근 사법기관에 제출된 자료가 반환됨에 따라 법령상 공개 가능한 부분은 공개가 가능하다”고 답했다.

또 범대위가 요구한 골프장 매입 후 공원으로 조성하는 제안은 “600억원이 소요되는 등의 이유로 수용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는 범대위의 실무협의자가 지명되면 공동조사단 구성 및 공동 검증방법 등을 협의하여 확정하고 과학적인 검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공동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 말했다.

특히 지난 8월 범대위측에서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 11월까지 진행된 공익감사 결과를 범대위에서 공개하면 (감사원) 지적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시정하겠다는 등의 대안을 제시해 산황동골프장 대책위가 이번 고양시의 대책 안을 수용할 것인지, 엄동설한 임에도 불구하고 필사적인 겨울 투쟁을 선포한대로 추진 할 것 인지를 두고 세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