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송파구,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12.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전문인력 양성 공로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과학기술정보 인력을 적극 양성해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과기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해마다 정보보호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선정, 표창한다.

구는 올 한 해 동안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단체로 인정받았다.

실제로 구는 4차 산업과 관련해 지역 인프라를 발굴하고 이를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이다.

특히 올 1월부터 청년 구직자들에게 정보통신분야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사이버보안전문인력 양성과정을 본격 개설 한 바 있다.

이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 하에 사이버테러와 기업정보 해킹 등에 대비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직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구는 현재 1,2기에 거쳐 수료생 총 63명(1기 33명, 2기 30명)을 배출했다.

구는 이 교육은 단순한 직업 교육에서 머물지 않고 사이버 보안기업과 협의체를 구성해 교육 수료생의 취업을 적극 연계하고 있다.

특히 1기 수료생은 50%(수료생 33명 중 18명 취업 연계)가 넘는 취업 성공률을 나타냈으며 2기 수료생 역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취업을 연계 중이다.

이 밖에도 구는 오는 13일 송파 ICT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본격 개관, 청년 기업들에게 사무공간 및 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4차 산업과 관련해 시대에 흐름에 부합하는 각종 일자리 사업들을 적극 추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