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여자축구단 ‘레드엔젤스’ 스포츠CSR 활동
현대제철, 여자축구단 ‘레드엔젤스’ 스포츠CSR 활동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2.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中 따핑중학교 방문…유소녀 축구 저변 넓혀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축구단이 중국 따핑중학교 선수들의 기술지도를 마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 여자축구단 레드엔젤스가 중국 유소녀 축구선수들의 기술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3년간 꾸준히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제철은 지난 4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충칭시에 소재한 따핑중학교를 방문해 축구교실을 열어 유소녀 축구선수들의 기술지도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최인철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감독과 현(現)국가대표 8명을 포함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선수 등 20명은 따핑중학교를 찾아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및 공격수 등 포지션별 축구 기술을 전수하고 동절기 트레이닝복을 선물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16년 현대제철이 중국 유소녀 축구 발전을 위해 한·중 교류 업무협약(MOU)을 맺고 진행한 축구 교실의 일환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3년 동안 따핑중학교 축구부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한국 여자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가 따핑중학교를 찾아 기술 지도를 위한 축구교실을 열고 감독 특강, 한국 초청 등 다양한 교류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따핑중학교는 지역 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받아 한층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

따핑중학교의 코치 및 축구선수 2명은 이탈리아 유소녀 축구단으로부터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으며 축구단에 입단하기 위한 외국계 학생들의 입학 요청도 증가하고 있다고 따핑중학교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따핑중학교의 유소녀 축구단에 대한 충칭시 정부의 관심도 늘어 충칭시가 학교 체육관을 새로 짓고 학교 전체 시설환경 개선 지원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인철 감독은 “매년 기량이 향상되는 따핑중학교 선수들을 보니 보람있고 뿌듯하다”며 “학교가 많은 지원을 받게 되고 선수들이 좋은 팀으로 스카웃되는 등 좋은 일이 많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교류는 중국의 축구 굴기 정책에 발맞춰 중국내 유소녀 축구의 지평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현대자동차그룹 스포츠CSR의 일환이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