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
의정부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12.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관리사 등 5개반 88명에 수료증 전달
(사진=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
(사진=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

경기도 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는 5일 안병용 시장과 교육 수료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은 지난 3월 19일부터 시작해 과정을 성실하게 이행한 8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교육생들 중 모범적으로 교육을 수강하며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학생회 자치활동을 이끌어간 5명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했다.

그린도시농업대학은 농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업의 다양한 분야를 교육하는 과정으로 도시농업관리사반 등 5개반을 운영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과정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하고 영농현장에서 직접 실습했으며, 희망자를 대상으로 유기농업기능사 등 자격증 특강까지도 진행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설된 도시농업관리사반을 수료하여 자격증을 받게 되는 졸업생들은 내년도 관내 학교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도시농업활성화 지원 사업에 재능기부를 통해 능력을 인정받을 기회도 가진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은 ‘그린도시농업대학’은 올해까지 900여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다.

아울러 교육이 끝난 후에도 동호회를 만들어 함께 교류하고 공부하는 등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도시농업기술과는 2019년에도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