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누리는 경제, 함께 나누는 경북’…사회적경제대회
‘함께 누리는 경제, 함께 나누는 경북’…사회적경제대회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12.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브랜드 ‘위누리’ 선포식·사회적경제상 시상·특강·제품 홍보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4일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유관기관, 대학생,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북도 사회적경제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사회적경제대회는 사회적경제상 시상,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위누리’(함께 나누는 경제, 함께 누리는 경북) 선포식, 사회적경제 전문가 초청 특강, 우수기업의 사례 발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 홍보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사회적경제상은 경북도 사회적경제 발전을 이끈 ‘사회적경제 대상’과 질적.양적 성장을 촉진한 기업에 수여하는 ‘스타사회적기업상’에 대해 시상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인 및 단체, 사회적경제 관련조직, 공무원 등 총 18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을 위해 개발한 공동브랜드인 ‘위누리’선포식을 가졌다.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은 위누리와 함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으며, 공동브랜드 개발로 공공구매 확산과 판로가 더욱 촉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위누리’선포식에 이어,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이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과 협치 중심의 사회적경제활성화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홍보전도 함께 열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철우 지사는 “사회적경제가 새로운 사회적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경북도에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를 더욱 확대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