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태국 편의점 Lotus Express 입점…가정시장 공략강화
하이트진로, 태국 편의점 Lotus Express 입점…가정시장 공략강화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12.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마크로 매장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태국 마크로 매장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태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주류 소비 채널에 입점 품목을 늘리면서 현지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4일 업체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는 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왔다.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태국 유통 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인 Makro, Bic C, Tesco Lotus, Tops에 입점시켰다.

최근에는 편의점 7Eleven에 이어 14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Lotus Express에도 참이슬과 이슬톡톡 등 전략적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태국 4200여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현지 유통망을 점점 확대하면서 태국 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대비 25%이상 성장 추세다"며 "이중 과일소주 및 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정용 주류 주요 판매 채널인 편의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