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진도군수, 12월 정례조회 주재
이동진 진도군수, 12월 정례조회 주재
  • 조규대 기자
  • 승인 2018.12.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의 군격과 가치를 높여 나가자”
(사진=진도군)
(사진=진도군)

이동진 전남 진도군수가 3일 정례조회를 갖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지역발전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12월 열심히 일하는 한 달이 되자”고 말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이날 조회에서 “진도의 가치와 군격을 높여 나가자”고 전제한 뒤 “주민 자치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행정에서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청정 진도 농수특산품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 등을 통해 잘사는 진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긍정적인 지역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특히 이 군수는 이달 동절기 취약 계층 안부 살피기, 산불 예방, 겨울 채소 적기 출하, 가축 방역 예방 철저 등을 주문했다.

이 군수는 “내년 7월 개장 예정인 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관광객 맞이 등 분야별 철저한 준비를 통해 관광 수입이 군민들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분야별로 내년 목표를 세워 노력하고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실행계획과 목표 의식 등을 함께 주문했다.

한편, 이날 조회에서는 인권 교육이 이뤄졌으며 지역 발전 등에 기여한 군정 발전 유공자와 공직자 20여 명에 대한 군수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