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골목길 차량 전화번호남기기 운동 추진
진주시, 골목길 차량 전화번호남기기 운동 추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12.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전화번호 알림판 2500개 제작·배부
사진 진주시제공
차량 전화번호 알림판. (자료=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2018년 교통질서 지키기 운동의 일환으로 차량 전화번호 알림판 2500개를 제작해 관내 기관 및 읍면동을 통해 배부한다고3일 밝혔다.

차량 전화번호 알림판에는 “잠시 주차중입니다. 연락주시면 즉시 이동하겠습니다”는 문구와 함께 전화번호를 표기할 수 있도록 했으며, 후면에는 유익한 교통정보 안내와 “전좌석 안전띠는 확실하게, 도로위 주정차는 정확하게”라는 홍보문구를 표기했다.

현재 진주시는 도시 성장에 따른 차량 증가로 주차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지속적인 주차단속 및 계도 활동에도 불구하고 불법 주차로 인한 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골목길이나 주차장 앞에 전화번호를 남기지 않고 주차를 하는 비양심적인 운전자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하루에도 수십 여건 접수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소방차나 구급차의 통행을 방해하여 조기 진화, 신속한 응급조치 및 이송을 하지 못해 내 가족 내 이웃이 재산과 생명을 잃는 등 상상하기도 싫은 아찔한 상황들이 일어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골목길 차량 전화번호 남기기 운동이 시발점이 되어 너도나도 차량 전화번호 남기기를 실천한다면 사건 사고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음은 물론 주차 민원이 줄어들고 주민들의 주차 불편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진주시를 만들기 위해 매년 진주경찰서, 교통자원봉사단체 등과 함께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 △어린이·노인 교통안전교육 △운수사업자 교통안전 교육 △교통 법규위반 단속 등 교통질서 지키기 운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