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겨울방학 영어캠프 어린이 모집
영등포구, 겨울방학 영어캠프 어린이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18.12.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형 테마프로그램‧현장학습 진행
(사진=영등포구)
(사진=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가 지역 내 3~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어린이 영어캠프’를 마련하고 오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내년 1월14일부터 19일까지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관악구 낙성대로 70)에서 5박6일 기숙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숙소는 숭실대학교 기숙사를 이용한다.

구는 원어민 강사와 100% 영어로 진행되는 학습 프로그램으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원어민과 일상을 함께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어린이들은 캠프 입소 후 레벨테스트를 거쳐 14~16명 이내로 한 반을 구성,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받는다.

수업은 동화와 우화를 모티브로 삼아 영어와 과학, 수학, 미술활동 등을 창의적으로 융합한 ‘The Fairy-Tale Adventure’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제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하고 문제중심, 활동중심, 탐구중심 등 여러 교육 방법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 및 영어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일산아쿠아플라넷으로 현장학습도 떠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터치풀, ‘꼬마선장의 모험’ 아쿠아 뮤지컬 등을 관람하며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3~6학년 초등학생 50명~60명이며 희망자는 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총 40만원이지만 실제 본인부담금 15만원만 내면 나머지는 구에서 지원한다.

최종 참가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오는 21일 구청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원어민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영어 캠프에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