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제4회 트래블 아이어워즈’ 우수상 수상
포천 ‘제4회 트래블 아이어워즈’ 우수상 수상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8.12.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경기도 포천시는 지난달 29일 트래블아이에서 주관하고 전남도 광양시에서 개최된 ‘제4회 트래블 아이어워즈’에서 관광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한 트래블 아이어워즈는 지난 1년간 관광 정보 사용자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데이터를 통해 관광콘텐츠 부문 성과지표를 수치화한 객관적 데이터를 통해 선정했다.

이어 1차 정량 평가와 관광 분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2차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종 수상 지역 및 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민선 7기를 맞아 관광산업이 시의 잠재력이자 지역성장의 원동력으로 인식하고 생태휴양 힐링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정을 집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시는 주요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주변마을과 민간 관광기업이 협력해 체험여행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이 단순히 관광만 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생태휴양 힐링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더 큰 경제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 정책개발에 전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장금태 미래성장사업단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은 관광 정보 사용자 빅데이터 기반의 객관적 데이터를 통해 선정되었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2020년 유네스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및 주상절리길 조성사업을 통해 남북평화 관광코스 개발로 통일시대 관광중심도시 위상을 선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