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농수특산품 판매·문화관광 홍보
진도군, 농수특산품 판매·문화관광 홍보
  • 조규대 기자
  • 승인 2018.12.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단체 최초…외국인 관광객 ‘호평’
진도군청 전경. (사진=진도군)
진도군청 전경.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주도 사후면세점에서 진도아리랑 청정 농수산물 판매와 문화관광 홍보를 적극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 30일 해외 여행객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김과 미역, 울금 등 진도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사후면세점 내부에 다양한 홍보 부스를 마련,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진도개 페스티벌 등 관내 주요 축제와 운림산방, 세방낙조 등 주요 관광지 등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사후면세점은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며, 최근 제주국제공항 인근에 해태 김 박물관을 개장했다.

군은 해태 1386㎡ 면적인 박물관에 진도 농수산물 판매 매장과 함께 수산물의 우수성을 체험하기 위한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자치단체에서 사후면세점에 지역의 농수산물을 집중적으로 판매하고 축제와 주요 관광지 등을 홍보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내년 진도대명해양리조트 개장을 앞두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지역의 농수산물을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국인 관광객이 사후면세점에서 3만원 이상을 구매한 후 출국 시 세금환급창구에 영수증을 제시하면 부가가치세와 개별소비세를 돌려받을 수 있으며 면제 한도는 제한이 없다.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