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퓨어 F9' 인기, 오프라인 넘어 온라인까지
일렉트로룩스 '퓨어 F9' 인기, 오프라인 넘어 온라인까지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11.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사진=일렉트로룩스)

글로벌 리딩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가 지난 8월 출시한 신제품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PURE) F9’ 동영상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가 700만건을 돌파했다.

30일 일렉트로룩스는 퓨어 F9 동양상의 높은 조회수에 대해 “상하중심 청소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플렉스리프트’ 기능 탑재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트랜스포머 청소기 퓨어 F9의 인기가 온라인상에서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펴가했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마침내 청소기, 강력하게 변신하다’ 9개 동영상 시리즈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 3달 만에 누적 조회수 740만건을 넘어섰다.

이번 동영상 시리즈는 △카운트다운 △플렉스리프트 △온집안청소 △5단계필터 △트랜스포머 △생활의 변신 △비교편 △당신의 생각은 △언박싱 등 9개 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80만 조회수에 육박하는 플렉스리프트 편은 일렉트로룩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플렉스리프트 매커니즘에 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이 영상에서 사용자는 모터 위치를 상하로 자유자재로 조절하며 모터를 위로 올려 침대 밑 장난감을 손쉽게 빼내고 모터를 아래로 내려 손목 부담 없이 청소를 한다. 플렉스리프트 기능으로 청소의 범위가 확장되고 상황별로 최적화된 청소가 가능하다는 퓨어 F9만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켰다.

뿐만 아니라 117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중인 온 집안 청소 편은 더욱 강해진 흡입력을 통해 한 번 충전으로도 온 집안 청소를 가능케 한다는 파워지속력을 강조하고 있다.

국내 최대 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60분 내내 지속되는 흡입력은 집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하기에 충분하다는 내용이다. 실제로 퓨어 F9은 메인 노즐을 끼고 일반모드로 최대 60분, 가장 센 강모드로 최대 17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충전으로 공급 면적 33평형에 해당하는 집안 청소를 충분히 끝낼 수 있다.

이번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요즘 상중심 청소기는 오래 쓰다 보면 손목이 아픈데 상황에 따라 모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니 놀랍다”, “무선청소기는 짧은 지속시간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졌는데 이 영상을 보니 온 집안 청소용 무선청소기로 적합한 것 같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렉트로룩스는 올해 말까지 신제품 무선청소기 퓨어 F9 전 모델을 대상으로 배터리 무상 교체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 신제품을 구매하고 일렉트로룩스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배터리 교체를 원하는 고객 누구나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에 배터리 1회 무상 교체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 11월30일까지 퓨어 F9 구매 후 울트라클럽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A/S 기간을 기존의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해준다. 울트라클럽은 일렉트로룩스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멤버십이다.

s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