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강력한 중견‧중소기업, 위코노믹스 성공 필수 요소”
박원순 시장 “강력한 중견‧중소기업, 위코노믹스 성공 필수 요소”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1.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련, ‘제 174회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 개최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앞줄 왼쪽부터)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대표이사,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조시영 대창 회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정구용 인지컨트롤스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김태천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중견기업계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중견기업 현장의 애로를 전하고 중견기업 중심의 혁신성장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3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초청해 ‘제174회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연회에는 강호갑 중견련 회장을 포함해 SM그룹, 인지컨트롤스, 패션그룹형지, 유라코퍼레이션, 세종텔레콤 등 중견기업 대표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원순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위코노믹스(WEconomics), 우리 모두를 위한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며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노동, 복지 등 네 바퀴가 조화롭게 움직이는 새로운 성장 생태계 조성에 각계가 힘을 모아야 할 때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력한 중견‧중소기업은 위코노믹스 성공의 필수 요소”라면서 “개별로든 소규모로든 중견기업을 직접 만나 구체적인 경영 애로를 듣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견기업에 특화된 R&D, 홍보, 지원 사업 등에 활용할 공간 지원 요청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박 시장은 말했다.   

박 시장은 “특히 스타트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혁신성장 성공을 위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미 수많은 창업 인프라를 확보한 서울이 세계적 창업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붙였다.      

이와 관련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4014개 중견기업 가운데 서울 소재 기업은 1516개사로 비중은 40%에 달한다”라면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해 중견기업 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 환경을 조성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뒤이어 “향후 여러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중견기업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 경제의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전국적인 중견기업 육성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