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알프스하동 김치축제' 내달 1일 개최
'제3회 알프스하동 김치축제' 내달 1일 개최
  • 한광숙 기자
  • 승인 2018.1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화에코하우스서…체험 프로그램·먹거리 '풍성’

경남 하동군은 '제3회 알프스하동 김치축제'를 다음달 1일 적량면 삼화에코하우스에서 연다고 29일 밝혔다.

김치축제에 참가한 체험객은 지리산 자락의 구재봉 자두중서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생산한 절임배추와 미리 준비한 양념으로 김치를 버무려 가져갈 수 있다.

체험비는 ㎏당 6000원이며, 가족 3대 체험자와 예약접수자는 각각 5%(최대 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축제장에서 갓 담근 김치와 시래깃국으로 점심을 먹을 수 있고, 어묵·군고구마·군밤 같은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유명 젓갈업소 부스에서는 양한 젓갈류와 미역·오징어 같은 건어물도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우리 집 김치가 최고다'라는 주제의 김치품평회와 김치전시회가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시식기회가 주어지고, 전통놀이·드론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한다.

인근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는 에코어드벤처·스카이짚·모노레일 같은 레포츠 시설을 즐길 수 있고, 행사장 바로 옆 지리산아트팜에서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지리산아트팜에는 영국 출신 대지예술가 크리스 드루리의 지리산 티 라인, 프랑스 출신 자연주의 현대미술가 에릭 사마크의 소리 나는 돌, 미국 출신 자연주의 현대미술가 제임스 설리번의 신체생태 작품이 설치돼 있다.

군 관계자는 “주말 가족과 함께 축제장에 나와 올 겨울 먹을 김장 장만하고,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동/한광숙 기자

ks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