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출퇴근길 온기 지켜줄 버스정류장 만든다
인천 중구, 출퇴근길 온기 지켜줄 버스정류장 만든다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8.11.2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천만원 투입 47개소에 바람막이 설치
(사진=인천 중구)
(사진=인천 중구)

인천시 중구는 이번 겨울동안(12월 중순~2019년 3월) 버스정류장에 바람막이를 설치한다.

구는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에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영종국제도시 20개소와 동인천역, 인천역(차이나타운)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내지역 27개소 등 총 47개소 버스정류장에 바람막이를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버스정류장 옆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바람막이 천막을 설치했고, 이는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작년 주민의 큰 호응에 맞춰 올해도 버스정류장 바람막이가 설치되는데 올해 설치되는 방식은 작년과는 다르다.

지난해 버스정류장 바람막이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바람막이 천막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지만 이와 동시에 주민 통행로가 제한받는다는 단점이 있었다.

구는 이런 통행로 확보 등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올해는 버스정류장 자체에 투명 바람막이를 연결하여 설치하는 형태를 선보인다.

홍인성 구청장은 “주민들이 동절기에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통행로 확보까지 고려하는 등 생활 밀착형 행정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중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