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EB하나은행, 영화 ‘스윙키즈’ 이벤트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EB하나은행, 영화 ‘스윙키즈’ 이벤트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무비 정기예금 ‘스윙키즈’ 특별판매 

KEB하나은행이 다음달 19일 개봉 예정인 영화 스윙키즈의 관객 수에 따라 최대 연2.3%의 금리를 제공하는 무비(Movie) 정기예금을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관객수가 300만명 미만 시 연2.0%, 300만명 이상 시 연2.2%, 700만명 이상 시 연2.3%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총 500억원의 한도로 특별 판매하는 상품으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 상품은 1인당 1계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최대 5000만원 이하다. 

IBK기업은행, 스마일페이 프로모션 진행 

IBK기업은행이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옥션과 지마켓(G마켓)에서 스마일페이(SmileP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금통장을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에 연결하고 해당 계좌로 결제하는 고객이다. 기업은행 계좌를 통해 스마일페이로 처음 결제한 고객에게 1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1만100원 이상 결제한 건에 대해 이벤트 기간 중 1회 제공된다.

KB금융, 대학생과 함께하는 ‘KB App Challenge’ 개최

KB금융그룹이 여의도 KB증권 더케이타워 그랜드 홀에서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KB App Challenge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생 연합 IT벤처 창업동아리(SOPT: Shout Our Passion Together)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Youth 고객이 바라보는 생활금융 서비스’를 주제로 사전 공모 후 선발과정을 거친 최종 6개 팀이 참여하여 2주간 앱 형태로 개발한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 인기몰이

KB국민은행이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이 출시 5개월여만에 판매실적 1억달러를 돌파했다.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은 한-미 양국간 이자율 차이로 인한 환프리미엄이 발생해 추가 수익을 챙길 수 있다. 미국 달러화를 보유한 고객이 상품 가입을 통해 원화 정기예금 이자와 확정된 원-달러 스왑거래를 통한 환헤지 이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투자금융지원시스템 개발 완료

NH농협은행이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투자금융지원시스템 개발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투자금융지원시스템은 효율적인 자산관리체계 구축과 신속한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딜소싱(투자처 발굴) 단계부터 사후관리 단계에 이르는 전과정을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차주/계좌단위 관리체계에서 사업단위 관리체계로 단위를 전환구축하며, 사업관리 및 운영 부분에 대하여 현재 BM특허 출원과정에 있다. 투자금융지원시스템은 내년 금융지주 차원으로 확대 개발할 계획으로 향후 농협금융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한베트남銀 ‘2018 비자 리더십 어워즈’ 3개 부문 1위 수상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비자(VISA) 카드가 주최한 2018 비자 리더십 어워즈(VISA Leadership Awards)에서 3개 부문 1위 사업자로 선정됐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내 법인카드 시장을 선도해온 점과 신용카드 사용 성장에 따른 취급액 확대, e-Commerce 시장에서의 전략적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법인카드’, ‘신용카드 취급액 성장’, ‘e-Commerce 취급액 성장’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