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서울 구로구와 자매결연 체결
단양, 서울 구로구와 자매결연 체결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11.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유치·농산물 유통 등 교류

충북 단양군과 서울 구로구가 손을 잡았다.

27일 군에 따르면 양 지자체는 지난 26일 자매결연 체결식을 갖고 두 지역 공동발전을 위한 우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류한우 군수와 이성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유관 기관단체장, 단양지역 출향군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문화·관광과 농업·경제, 체육, 민간, 읍·면·동 간 자매결연 등 다방면에서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오전 11시부터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협약서 낭독·서명, 기념품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구로구는 1만개 기업에 13만명이 종사하는 대단위 첨단 디지털산업단지를 갖춘 서울의 대표적인 산업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구로시장 등 전통시장이 잘 발달된 유통이 활발한 지역이기도 하다.

군은 구로구와의 자매결연 체결로 관광객 유치와 농산물 판매, 홍보 등 다방면에서 지역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도 대표적인 힐링 관광도시인 단양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류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대한민국 성장 거점인 구로구와 자매결연을 하게 돼 더욱 뜻 깊고 기쁘다”면서 “농·특산물 직거래, 문화·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농간 상호 교류협력을 이어 나가며 동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