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실속 단지'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분양소식] '실속 단지'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11.2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117㎡ 총 1810가구 중 잔여세대 분양
잔금 2년 납부유예 프로모션으로 즉시입주 가능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단지 전경.(사진=한화건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단지 전경.(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 5지구에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6개동, 전용면적 84~117㎡ 총 1810가구 규모다.

대부분 분양이 완료돼 현재는 전용 101㎡(구 39형)와 117㎡(구 46형) 일부 잔여가구에 대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한화건설이 잔여 한정세대를 대상으로 잔금(분양대금의 25%)을 2년간 납부 유예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해 101㎡의 경우 6000만원대(집값의 15%)의 실입주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김포가 투기 비규제지역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주택담보대출이 60%까지 가능해(대출 가능자에 한함), 초기 자금부담을 크게 줄였다.

김포 풍무지구는 내년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 개통이 예정돼있을 뿐만 아니라 학군·상업·생활편의시설 등도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꼽힌다.

교육시설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유현초∙ 풍무중이 단지 앞에 바로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과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인근에 홈플러스와 CGV,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도 들어서 있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다.

단지 디자인은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콘셉트로 삼았다. 바로 옆에 위치한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 근린공원은 단지와 연계된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단지 내부 전경.(사진=한화건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단지 내부 전경.(사진=한화건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 입주 직장인의 문의전화가 크게 늘어 아예 전문 상담인력을 배치했다"며 "마곡 입주 기업들의 문의도 사업 초기부터 꾸준하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68번길 39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1단지 안에 마련됐으며, 실제 세대를 직접 보고 계약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서울 마곡지구에 입주한 한 기업이 김포 풍무지구에 위치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수십채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마곡지구의 급격한 집값 상승으로 입주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한 사택이나 기숙사를 마곡지구에 구하지 못하고 김포 풍무지구에 마련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