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은행, 내년 환율·금리 전망 세미나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은행, 내년 환율·금리 전망 세미나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26일 금융권은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우리은행 ‘2019년 환율 전망 세미나’ 열어 

우리은행이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주요 외환거래 기업고객 120명을 초청해 ‘2019년 환율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와 주요국 통화정책 차별화 등 거시 금융환경에 대해 전반적인 이슈를 점검하고 2019년 환율과 금리를 전망했다. 1부에서는 민경원 우리은행 자금시장그룹 선임연구원이 2019년 외환시장 이슈를 짚어보고 주요통화 환율에 대해 전망했다. 민 선임연구원은 “미 약달러 정책의 재추진과 글로벌 교역증가가 수출경기 회복으로 이어져 원화 강세압력이 가중될 것”라고 내다봤다.

KB국민은행, 전국투어 KB평생사랑 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KB국민은행이 지난 4월 시작된 전국투어 2018 KB평생사랑 콘서트가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 콘서트는 장기거래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고객초청 문화행사이다. 올해 KB평생사랑 콘서트는 전국투어로 기획돼 YB(윤도현밴드), 이은미, 김범수, 홍지민, 최정원, 마마무, 김태우, 최백호 등 국내 최정상급 출연진 총 16팀이 참여해 전 세대 관객과 공감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펼쳤다.

신한은행, 제17회 부부은퇴교실 진행

신한은행이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제17회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했다.
부부은퇴교실은 은퇴를 앞두거나 준비하는 부부들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은퇴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분기마다 개최해 왔으며 영업점과 은퇴설계 모바일 웹 미래설계포유를 통해 참가 신청한 은퇴준비 부부 100쌍을 초청해서 진행됐다. 이번 부부은퇴교실에서는 ‘연금과 부동산을 활용한 나만의 은퇴자산 만들기’ 등 은퇴설계 핵심포인트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상속·증여세 강연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수능 수험생 초청 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이 수능 수험생과 함께 즐기는 ‘수능 탈출! 청춘 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SNS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수험생 고객들이 참석해 수능을 준비하며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수능 해방감을 만끽하며 현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청춘마루 모델 위키미키 유정의 ‘인싸 메이크업 팁, 대학면접 전 긴장 해소 방법’ 등을 공개하는 토크와 함께 프로듀스101 출신의 대세 보이그룹 MXM의 공연이 진행됐다.

한국씨티은행, 씨티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공모

한국씨티은행이 금융소비자의 생애 자산관리와 현명한 소비, 지출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씨티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Citi Open Innovation Challenge)를 공모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5만 미화달러의 상금이 주어지며, 글로벌 핀테크 전문가들과 디자인 워크샵을 함께 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지원대상은 씨티의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세계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 시상식

IBK기업은행이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의 최종 수상작품 25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의 유민석 작가를 비롯해 최우수상 4명 등 총 13명의 수상작가와 12명의 특선작가들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의 작품 25점은 다음 달 7일까지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1층 로비에 전시됐다. 문화예술계 발전과 신진 미술작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44명의 작가들이 2000여 점을 출품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