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해피밀 수익금 3억2000여만원 한국RMHC에 기부
맥도날드, 해피밀 수익금 3억2000여만원 한국RMHC에 기부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11.2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병원 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왼쪽)이 지난 23일 자선 행사 ‘맥해피데이’ 수익금에 연간 해피밀 판매 수익금 등을 더해 총 3억 2000여만원을 한국RMHC 제프리 존스 회장(오른쪽)에게 전달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왼쪽)이 지난 23일 자선 행사 ‘맥해피데이’ 수익금에 연간 해피밀 판매 수익금 등을 더해 총 3억 2000여만원을 한국RMHC 제프리 존스 회장(오른쪽)에게 전달했다.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지난 23일 자선 모금 행사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개최하고, 총 3억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자선 재단 '한국RMHC’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쓰이게 된다.

맥해피데이는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와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자선 재단인 한국RMHC의 기금 모금을 위해 맥도날드가 정례적으로 진행하는 자선 행사다. 

맥도날드는 이날 행사 수익금에 연간 해피밀 판매 수익금 등을 더해 총 3억 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마련, 한국RMHC에 전달했다. 

한국RMHC는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병원에 한국의 첫 번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를 건립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하우스는 소아암 등 중증 질병으로 인해 장기간 입원 또는 통원을 해야 하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함께 머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따뜻한 보금자리와 같은 공간이다.

제프리 존스 한국RMHC 회장은 "맥도날드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하우스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유관 기관과 논의하여 중증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는 RMHC 재단의 오랜 파트너로서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며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가 무사히 완공되어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