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학생들, ‘환경리더로 활약’ 다짐
세계 대학생들, ‘환경리더로 활약’ 다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11.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위러브유,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환경장학금 수여
(사진=국제위러브유)
(사진=국제위러브유)

(재)국제위러브유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가 지난 22일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세계 각국 대학생들을 위러브유 환경리더로 위촉하고 격려하여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의 기틀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대학생과 각계 인사 등 400명가량이 참석했으며, 1부 위촉식과 2부 대학생 환경리더들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환경재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는 젊은 환경리더들이 이 자리에 모였다. 지구촌의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더 큰 불행을 막고자 활동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가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류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위러브유는 환경복지운동의 일환으로 환경리더 양성뿐 아니라 국제기구, 각국 정부 및 기관, NGO 등과 지속적인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에는 제67차 유엔 DPI/NGO 회의 참석, 제주에서 열린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 인천 송도에서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등을 통해 유엔 및 각국 NGO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계기로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경리더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