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일자리 창출 무료 청년 창업스쿨 운영
강화군, 일자리 창출 무료 청년 창업스쿨 운영
  • 백경현 기자
  • 승인 2018.11.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27일 일자리지원센터서… 창업일반·마케팅 등 교육
(사진=강화군)
(사진=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창업지원에 두 팔을 걷어붙인다.

군은 다음달 6일부터 27일까지 강화일자리지원센터에서 청년 창업스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이며,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다.

청년 창업지원, 창업 성공사례, 타 자치단체 창업사업 벤치마킹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지원 기반을 구축한다.

이번 제1회 강화 청년 창업스쿨은 프로그램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첫날인 6일에는 창업일반(창업 절차와 아이디어 발굴 등), 13일에는 경영지원(법률, 세무, 회계, 인사, 노무 컨설팅), 20일에는 마케팅(온·오프라인 판매기법, 창업자금 조달), 27일에는 창업성공 스토리에 대해 교육하며, 교육 종료 후에는 보다 나은 창업스쿨 운영을 위한 참여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참여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20~39세의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층이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방법은 다음달 3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강화일자리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창업스쿨 외에도 창업보육상담, 창업정책자금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청년들이 강화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정주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