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 앱 최초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획득
여기어때, 숙박 앱 최초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획득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11.21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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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KS-CQI 인증 획득 홍보 이미지.(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KS-CQI 인증 획득 홍보 이미지.(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표준협회의 상담서비스 품질 평가를 통해 숙박 예약 앱 중 유일하게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을 받았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은 21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KS-CQI)'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올해 표준협회는 41개 업종 148개 기업의 전화상담실을 분석해 숙박 예약 앱 중 유일하게 여기어때에 KS-CQI 인증을 수여했다. 이밖에 롯데백화점과 현대홈쇼핑, 현대오일뱅크, 현대자동차 등도 올해 인증 기업에 포함됐다. 

이번 인증은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 '해피니스'가 39개 항목의 상담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여된 것이다. 

이같은 성과에 여기어때는 숙소 측에서 일방적으로 숙박 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문 상담원이 대안 객실을 제공하는 '안심예약제' 등으로 수준 높은 고객 상담서비스를 지원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담사 교육과 훈련, 콜센터 시스템 개선 등에 투자 중"이라며 "공신력 있는 콜센터 인증인 KS-CQI를 획득한 만큼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