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디지털 혁신 주도 外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디지털 혁신 주도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 사진=KB국민은행)

20일 은행권은 세계적인 IT기업의 조직문화를 은행경영에 접목시키고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KB국민은행, 디지털 혁신 KB PLAY Day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교직원 공제회관 및 KB손해보험의 인재니움 수원 연수원에서 57명의 전 경영진이 참여한 KB 플레이 데이(PLAY Day)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혁신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허인 은행장은 디지털 변화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B 플레이 데이에 직접 참석했다. 이번 경영진 프로그램은 강의실을 떠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6개 혁신기업들을 직접 방문해 디지털 기업의 조직문화와 역량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은행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KB금융, 클라우드를 활용한 협업 플랫폼 ‘CLAYON’ 오픈  

KB금융그룹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외부와의 협업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CLAYON’ 플랫폼을 오픈했다.
CLAYON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내부직원과 외부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클라우드 개발환경과 웹 포탈로 구성되는데, 주요 기능은 △서비스 개발자가 원하는 개발환경을 간편하게 제공 △개발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등록하여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체계 △동영상을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환경 △협업을 통한 일하는 방식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협업 툴 등이 있다. 

우리은행, 베트남 특화 해외송금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이 최단 6시간 내에 현지통화로 받을 수 있는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는 베트남우리은행으로 직접 송금해 당일 송금 확인이 가능하고, 최단 6시간 내에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베트남 특화 송금 서비스다.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영업점과 ATM 등을 이용한 다이렉트 해외송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송금수수료는 일반 해외 송금수수료와 동일하고, 베트남우리은행 계좌로 받으면 중계수수료가 50% 우대돼 약 1만원(VND220,000) 저렴하다.

NH농협은행, 2018년 말벗서비스 사랑나눔행사 개최

NH농협은행이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충북 음성군 음성농협에서 말벗서비스 대상 어르신을 위한 2018년 말벗서비스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들은 이벤트 부스를 따로 설치하고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와 머리 손질 등을 제공했다. 또 꽃단장한 어르신들을 사진 촬영하고 즉석에서 사진을 나눠주고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한 겨울용 이불도 선물로 증정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