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익산시의회, 어린이의회 체험교실
익산시의회, 어린이의회 체험교실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8.11.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어린이의회 체험교실'을 마무리 했다. (사진=익산시의회)
익산시의회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어린이의회 체험교실'을 마무리 했다. (사진=익산시의회)

전북 익산시의회가 지난 19일을 끝으로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2018 어린이의회 체험교실'을 마무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뿌리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어린이의회 체험교실은 지난 4월 이리백제초등학교 시작으로 10개교 254명이 참여했다.

이번 체험교실에서는 홍보관 및 상임위원회, 본회의장 견학을 통해 시의회의 기능과 권한 및 역할에 대해 열린 의회 체험을 했다.

또 의회관련 설명 등을 듣고 3분 발언, 퀴즈풀이 등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교실을 다녀간 학생들은 “의회의 역할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재미있었고 시의회와 시의원들이 하는 일을 잘 알게 됐다”며 “친구들과 함께 멋진 추억도 만들고 미래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즐거워했다.

조규대 시의회 의장은 “2019년도에도 어린이의회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풀뿌리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워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j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