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으로 지친 몸과 마음 달래요”
“수능시험으로 지친 몸과 마음 달래요”
  • 고광호 기자
  • 승인 2018.11.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청소년수련관, 수험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그동안 수능 입시 준비에 지친 고3 청소년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다양한 수험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먼저 수험생을 위한 ‘해피콘서트’를 다음달 6일과 12일 두차례에 걸쳐 신부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수능 이후 개최한 해피콘서트는 입시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고3 청소년을 위로하고 재충전과 희망찬 미래 설계의 시간을 제공한다. 올해도 두 차례에 걸쳐 2000명의 수험생과 가족, 교사들을 초대한다.

이번 콘서트는 인기 작가 조승연의 청춘특강과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해 줄 초청공연, 청소년댄스동아리팀 공연, 참여 청소년들이 함께 꾸미는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 등을 선보인다.

수험생은 물론 더불어 고생한 부모님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캠핑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족캠핑 프로그램 ‘우리가(家) 간다!’는 다음달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 동안 경기도 양평 일대에서 진행한다.

캠핑 참가 신청은 청소년을 포함한 4~6인 청소년 가족이라면 누구나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고등학교 입시 준비에 지친 중3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꿈꾸는 캠퍼스’도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시준비로 다양한 여가활동에서 소외됐던 농촌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 봉사, 문화예술 등 관심 분야의 체험을 지원해 입시 이후 무료할 수 있는 시간을 건전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시청소년 수련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실천 봉사활동과 방학 특강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