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회 좋은 일자리포럼' 개최
수원시, '제2회 좋은 일자리포럼'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11.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한파 극복 일자리 정책 논의

경기 수원시는 20일 팔달구 노보텔앰배서더 수원에서 ‘중앙과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정책 모색’을 주제로 '제2회 좋은 일자리포럼'을 열고, 고용 한파를 극복하기 위한 일자리 정책을 논의했다.

시가 지난해 처음 연 좋은 일자리포럼은 정부·학계·민간 일자리 전문가, 지방자치단체장, 시민 등이 참여해 일자리 정책 성과를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으로 이번 포럼에는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럽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정책 목표), 윤화섭 안산시장(지역 맞춤 고용정책을 위한 지방정부의 노력),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사회서비스 일자리 우수사례), 한범덕 청주시장(신중년 일자리 우수사례)은 각 지자체의 일자리 정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방정부는 꾸준히 역량을 키우며 시민에게 꼭 필요한 일자리를 만들어왔다”면서 “지금의 고용위기를 극복하려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 일자리포럼은 일자리위원회 민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염태영 시장이 지난해 8월 열린 일자리위원회 2차 회의에서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시는 이날 일자리포럼에서 나온 제안을 일자리위원회를 통해 중앙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