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끈다…인재 양성 업무협약
강동구,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끈다…인재 양성 업무협약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11.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동구)
(사진=강동구)

서울 강동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손잡고 경쟁력 있는 미래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9일 손랩소프트, 한국생산성본부, 데브기어, 한국직업전문학교 등 4개 기관과 4차 산업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에서 발표한 과학기술·ICT(정보통신기술)분야 일자리 26만개 창출 목표와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코딩 교육 의무화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청소년들이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3D 프린팅 등 4차 산업기술을 학습,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청년과 경력단절여성을 코딩·소프트웨어 교육강사 및 개발자로 양성하는 맞춤형 교육 사업도 추진된다.

이외에도 청소년 대상 코딩·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고 ‘제4차 산업혁명 대비 국가기술자격 개편방안’에 따른 신설 국가기술자격증에 대비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써, 구민들이 어려움 없이 미래 변화에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강동구는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안에 차세대 기술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창업아이디어 구현에 필요한 도구·장비를 갖춘 창작 공간)’을 연내에 조성할 계획이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