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제천 수산면 슬로시티, 관광객에 ‘인기’
제천 수산면 슬로시티, 관광객에 ‘인기’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11.2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백족욕체험장 등 성공적 관광상품화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최근 수산면 옥순봉생태공원 내에 새로 개장한 측백족욕체험장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0월말 개장한 측백족욕체험장은 한번에 40명이 족욕체험과 측백 목각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다.

체험장에서는 측백오일이 섞인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향기로운 차를 마시며 느린 엽서를 쓰는 시간을 가지는 등 몸과 마음을 모두 힐링하게 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번 사업은 수산면민과 슬로시티주민협의회가 주인의식을 갖고 깊이 고민하고 개발해 나온 결과물로 옥순봉생태공원과 바로 인근에 군락지를 이루고 있는 측백나무숲을 주요테마로 문체부의 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그 상품화를 시작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에서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는 측백나무 숲으로 난 길을 걸어 측백나무숲 체험장 쉼터에서 피톤치드를 마시고, 생태하천체험장에서는 물고기 잡기를, 측백향수체험장에서는 측백향을 이용한 족욕, 목각용품, 비누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빼어난 경치와 청풍호 카누카약장, 옥순정 국궁장을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기존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수산면 일원은 이번 체험장 개장으로 더욱 많은 볼거리와 관광객이 만족하는 관광코스로 거듭나게 됐다.

또한, 건강과 힐링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을 위해 측백을 활용한 오일, 비누, 방향제, 화장품 등의 상품개발을 준비 중에 있어 향후 수익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산면 주민들은 그동안 슬로시티로 닦아 놓은 기반 위에 자연생태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만들어 경제적으로도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의 기반을 착실히 다져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산면의 측백관광상품과 같은 경쟁력 있는 상품이 많이 개발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부터 여행사와 전세버스를 대상으로 한층 다양하고 강화된 인센티브를 도입하여 내년 4월 청풍호 케이블카 개장에 맞춰 제천을 찾는 많은 관광객이 반드시 시내권을 방문하도록 유도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jmsh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