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직원과 격의 없는 대화
장덕천 부천시장, 직원과 격의 없는 대화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11.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까지 12회 런치토크 진행…고충사항 등 수렴
(사진=부천시)
(사진=부천시)

“오늘 이 자리에서 만큼은 시장이 아닌 ‘장덕천 주무관’으로 대해 주세요.”

장덕천 경기도 부천시장이 19일 ‘오늘만큼은 장덕천 주무관’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하위직원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시장과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고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점심을 함께 먹으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런치토크’를 마련한 것이다.

장 시장은 이날 중4동 행정복지센터 관할 직원들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다음달 21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180여 명의 직원들과 런치토크를 진행한다.

이날 중4동 행정복지센터 무지개실에서 진행된 첫 런치토크에는 중4동을 비롯해 약대동, 중1동 중2동, 중3동에 근무하는 7급 이하 공무원 15명이 참여했다.

장 시장과 직원들은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주제와 격식 없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눴다.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의 배석을 금지하고 카페처럼 부드러운 음악도 틀었다.

이날 유연근무, 직원복지, 악성민원 예방 등 다양한 주제가 거론됐으며, 특히 젊은 공무원들답게 결혼, 육아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장 시장은 직원들의 질문과 의견에 하나하나 성실히 답했고 고충과 애로사항,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조치결과를 내부통신망에 공지하기로 했다.

장덕천 시장은 “이번 런치토크는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서로 공유하며 시정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진솔한 대화의 장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직원과의 소통과 후생복지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부터 소통·공감 런치토크를 정례적으로 개최해 하위직원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