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취약 계층 어르신 ‘머무름의 숲’ 체험 행사
구리, 취약 계층 어르신 ‘머무름의 숲’ 체험 행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11.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 어르신 30여명 숲에서 즐긴 건강 나
(사진=구리시)
(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16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지원으로 경기도 양평군 국립양평 치유의 숲에서 취약 계층 독거노인 30여명을 대상으로 ‘머무름의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취약 계층 어르신들에게 숲 속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했다.

그동안 구리보건소는 취약 계층 어르신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방문 보건 의료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소그룹 자조 모임 운영,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9988 건강 운동 경로당 운영, 관내 의료기관과 협약해 경로당별 주치의제 운영, 정서적 지원을 위한 문화 체험 나들이, 실버 건강 아카데미 등 다양한 노인 보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여행을 오게 돼서 즐겁고 행복하고, 이렇게 밖에 나와 가을 풍경을 흠뻑 느낄 수 있게 해준 보건소 간호사, 자원봉사 선생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애경 소장은 “이번 가을 숲 나들이가 독거노인들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자원과 연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