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역대 최대 실적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역대 최대 실적
  • 민형관 기자
  • 승인 2018.11.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쓰레기 약 730t 수거

 

충남 홍성군은 지난 15일 홍주종합경기장 보조트랙 옆

사진=홍성군 제공
사진=홍성군 제공

주차장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역대 최고치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홍성군과 홍성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홍성군재활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1개 읍·면 새마을회 지도자와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 전 3일간 읍·면별 집중수거기간을 가졌으며, 15일 본행사장에서 수집된 품목들을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자원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730t의 수거가 이뤄졌으며, 상반기 수거 실적까지 합해 2018년 총 1300t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의 자원 수거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수거된 품목 중 영농폐기물인 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에서 매입하고 폐지, 고철 등 재활용품은 홍성군재활용협회에서 전량 매입해 수집량에 따라 연말에 개인, 단체별 수거보상금이 지급돼 마을 운영기금 둥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우수 읍·면은 연말에 시상식과 함께 포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초에 영농폐기물의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폐비닐 수거보상금을 증액한 바 있는데, 올해 자원 수거 실적을 새롭게 갱신하게 돼 뿌듯하고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 앞선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홍성/민형관 기자

mhk88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